신학기를 맞아 학업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노트북 수요가 늘고 있다.
10일 LG전자 계열 유통업체 하이프라자 한 관계자는 "올해 1~2월 노트북 구매를 위한 방문 고객은 늘고 있는 추세다"며 "특히 최근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출시한 신제품에 관심이 높다"고 밝혔다.
국내 노트북 시장에는 삼성전자 '노트북펜S'와 LG전자 '그램' 시리즈가 주류로 자리잡고 있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양사가 추구하는 제품 차별성은 확연했다. 삼성전자는 S펜 탑재와 컨버터블(태블릿 형태로 변형 가능한) 형태를 내세웠다면 LG전자는 동급 제품 중 가장 가벼운 무게에 중점을 뒀다.
올해부터는 컨버터블 노트북으로 경쟁이 점철되고 있다. 삼성전자 노트북 펜 시리즈가 출시 1년 만에 10만대 이상을 판매하며 컨버터블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LG전자도 최근 컨버터블 노트북 출시로 경쟁에 가담했기 때문이다.
↑ 삼성 노트북펜S. [사진제공 = 삼성전자] |
노트북펜S는 360도 회전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노트북 모드에서 태블릿 모드로 변환할 수 있다. 화면 비율은 16:10이다. 16:9 비율 보다 아래쪽에 숨겨진 화면을 더 보여줘 사진·영상 편집, 문서 작업 등이 더 편리하다. 가격은 최상급 모델 38.1cm 제품이 278만원 33.7cm제품은 244만원이다.
↑ LG 그램 17(왼쪽)과 LG 그램 투인원. [사진제공 = LG전자] |
LG 그램 투인원은 삼성전자 노트북펜S와 마찬가지로 화면을 회전할 수 있는 컨버터블 형태다. 터치 기능을 적용한 14인치 풀HD IPS 디스플레이를 360도까지 회전할 수 있어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다.
LG 그램 투인원에는 삼성전자 노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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