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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스템임플란트의 지난해 매출액은 4538억원, 영업이익은 266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14.1%, 22.5% 증가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액 역시 118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4.4% 증가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액을 또다시 경신했다.
회사 측은 "글로벌 경기 둔화와 어려운 국내 여건 속에서도 임플란트 제품군의 고성장 기조가 이어지고 있다"며 "해외시장에서의 매출 호조, 신규 사업군과 제품군의 성공적인 출시 등으로 이같은 성과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작년 한해 국내 15.4%, 중국 17.9%, 북미 15.7%, 유럽 12.6% 등 국내·외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그동안 적자폭을 줄여오던 중국이 4분기 처음으로 흑자로 전환하는 등 중국 시장의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 아울러 임플란트는 물론 유니트 체어, 영상장비 등 대부분 품목들이 10~20%대 양호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뷰센, 휴비트 등 국내 관계사 매출액도 22.5% 성장하며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서 가능성을 확인했다는 평가다.
최근 중국·유럽 등 글로벌 경기 둔화로 올 한해 치과 시장 환경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오스템임플란트는 해외시장 공략 가속화, 임플란트와 디지털 제품 간 시너지 효과 극대화 등을 통해 지속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오는 3월 세계 최대 치과산업 전시회 '2019 독일 쾰른 국제 치과 기자재 전시회(IDS 2019)'에 디지털 임플란트 시스템 원가이드(OneGuide)를 비롯해 3D진단장비 티원(T1), 밀링머신 원밀포엑스(OneMill 4x) 등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불확실한 세계 경제 속에서도 당사의 지속적인 R&D 투자와 사업 다각화가 성과로 이어졌다"면서 "뛰어난 품질과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임플란트 시장 1위를 향한 도전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연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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