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를 앞두고 맥도날드와 써브웨이가 주요 제품 가격을 올리기로 했습니다.
오늘(31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다음 달 12일부터 버거 6종과 아침 메뉴 5종 등 총 23개 메뉴 가격을 올립니다.
인상 대상 품목에는 햄버거,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크리스피 오리엔탈 치킨버거' 등이 포함됐습니다.
인상 폭은 대부분 100∼200원으로, 평균 인상률(가격이 조정된 제품에 한함)은 2.41%입니다.
맥도날드는 "각종 제반 비용이 상승하는 가운데 고객에게 최상의 맛, 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내린 불가피한 결정"이라며 "빅맥·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등 고객이 많이 찾는 인기 메뉴와 '맥올데이 세트'의 가격은 변동이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써브웨이는 설 명절을 앞두고 다음 달 1일부터 샌드위치를 포함한 21개 제품의 가격을 수백 원씩 올립니다.
써브웨이는 2월 1일부터 '클래식 샌드위치', '프레쉬 & 라이트 샌드위치', '프리미엄 샌드위치' 등에 속한 18개 샌드위치 제품 가격을 200∼300원씩 인상합니다.
가격이 오르는 샌드위치는 주로 30㎝ 길이의 제품입니다.
이에 따라 햄 샌드위치 30㎝는 8천 400원에서 8천 600원으로 200원 오르고, 미트볼 샌드위치 30㎝는 8천 700원에서 9천 원으로 300원 오릅니다.
'미트볼', '스테이크 & 치즈', '터키 베이컨 아보카도' 등 3개 제품은 15㎝ 크기도 100∼2
샌드위치 제품 외에 '프레쉬 파티 플래터'와 '베스트 파티 플래터'는 각각 1천 원, '더블업 추가 토핑'은 크기에 따라 200·400원씩 인상됩니다.
써브웨이는 이번 인상을 두고 "식재료와 인건비 등 제반 비용의 상승에 따라 불가피하게 진행됐다"며 "고객이 가장 즐겨 찾는 15㎝ 샌드위치는 3개 메뉴에 한 해 평균 2.4% 인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