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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은 최근 아르헨티나의 수도 부에노스 아이레스에 신규 법인을 설립했다고 29일 밝혔다.
아르헨티나 법인은 제일기획이 중남미 지역에 세운 9번째 거점으로, 제일기획은 지난해까지 ▲브라질 ▲멕시코 ▲칠레 등 8개 국가에 진출했다. 아르헨티나 법인 설립으로 제일기획의 해외 진출 국가는 44곳으로 늘어났으며, 지점을 포함한 거점 수는 53개에 이른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아르헨티나 법인으로 중남미 전역에 통합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주요 신흥 시장인 중남미 지역에서의 비즈니스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중남미 지역에서 제일기획의 가장 큰 경쟁력으로는 리테일 마케팅이 꼽힌다. 브라질 법인이 지난 2015년 구축한 통합 리테일 솔루션 모델은 현재 회사에서 리테일 비즈니스의 기준으로 자리 잡았단 게 제일기획의 설명이다.
최근에는 파나마, 과테말라 등 중미지역 국가에서 삼성전자 매장 내 프로모터(판매직원)를 활용한 소비자 응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고, 멕시코에서는 글로벌 사무용품 기업 '오피스디포'에 디지털 키오스크(무인 단말기)를 선보였다.
아르헨티나 법인은 이와 같은 리테일 역량과 노하우를 토대로 삼성전자 현지 매장의 연출 및 진열(VM, Visual Merchandising), 매장 내 고객 응대 관리(Field Force Management) 등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제일기획 중남미 총괄은 리테일, 디지털 등 핵심 사업 확대로 3분기 누계 실적이 전년 대비 17% 증가했다. 지난 2016년 이후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이다.
진우영 제일기획 중남미총괄 상무는 "중남미 시장에서 리테일, 디지털, 미디어 등의 솔루션을 제공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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