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쇼핑문화관광축제 '2019 코리아그랜드세일'이 오늘(17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총 43일간 열립니다.
참여 대상은 외국인 관광객과 주한 외국인이며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에서 진행됩니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은 겨울철 외국인 관광객 방한을 촉진하고 관광 수입을 증대하기 위해 2011년부터 매년 1~2월 한 차례씩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 테마는 '여행하고'(트래블·Travel), '맛보고'(테이스트·Taste), '만져보고'(터치·Touch) 등 '3T'입니다. 방한 관광 선택 폭 확대, 편리하게 여행할 여건 조성, 외국인 관광객 만족도 향상 등이 목표입니다.
이번 코리아그랜드세일에는 총 909개 업체(15일 기준·교통 16·식음 504·숙박 218·쇼핑 59·체험 68·기타 24개 등록)가 참여합니다. 지난해 778개보다 131개가 증가했습니다.
행사 주최 측은 국내 방문 시 쇼핑을 목적으로 한 외국인 관광객이 많은 점을 감안해 할인 혜택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각종 백화점이나 마트, 상점 등에서는 외국인 고객 대상으로 사은품, 할인쿠폰 등을 제공합니다.
'트래블'에서는 에어서울(최대 97%)·제주항공(최대 85%) 등 8개사가 항공권을 할인 판매합니다.
외국인이 주로 찾는 서울 강남, 남대문, 마포, 용산 등 4개 지역에서 매장 방문 스탬프 이벤트를 벌여 외국인에게 호텔식사권을 나눠줍니다.
'테이스트'에서는 '코리아 그랜드 테이스팅'(Korea Grand Tasting)이 주목
한편, 행사 기간 서울 청계광장에는 '웰컴센터'가 설치돼 외국인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동대문과 홍대 등에서는 '찾아가는 관광 안내 서비스' 차량이 운영됩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