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는 올해 주요 경영 방침을 '위기관리와 도전'으로 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이를 위해 ▲유통다각화 및 브랜딩 강화 ▲히트상품개발 ▲고부가가치사업 확대 ▲파트너와의 소통강화 등 4가지 핵심 키워드를 제시했다.
유통다각화와 관련해서는 홈쇼핑 시장을 더욱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또 서울 마포구 홍대앞 거리에 토니모리 '스트리트 컬처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다. 위기 상황 대처 역량을 높이겠다는 의도다.
또 자회사 에이투젠의 차세대 기술 개발을 통해 고부가가치 미래 산업에도 활발히 진출할 예정이다. 에이투젠은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바이오벤처 기업으로, 최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활용 기술 개발 및 관련 특허 등록에 성공했다.
토니모리가 매년 진행하는 가맹점주 세미나는 2019년으로 11주년을 맞는다. 일회성 행사가 아닌 토니모리만의 문화로 정착한 가맹점주 세미나는 최근 각계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가맹점주·파트너사와의 공생 갈등' 문제를 효과적으로 풀어나
토니모리는 중장기 비전인 '2025년 코스메틱 TOP3'를 목표로 멀티브랜드 육성 전략을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뷰티 어워드 수상 등으로 입증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타깃 및 제품 특징에 맞는 다양한 라인을 계속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김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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