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롯데월드타워 블록 |
롯데마트는 3일부터 롯데마트 전 점 토이저러스, 토이박스 매장과 토이저러스의 온라인몰인 토이저러스몰을 통해 롯데월드타워 블록을 1500개 한정으로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가격은 롯데월드타워 555m를 상징하는 5만5500원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롯데월드타워 블록은 지난해 4월 3일 롯데월드타워 그랜드 오픈부터 1년 반 이상 준비해 만들어졌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와 롯데물산, M블럭, 엠엔케이 엔터 등이 협업했다.
총 2만여 장의 유리창(커튼월)으로 이뤄진 롯데월드타워의 유려한 곡선을 표현하기 위해 롯데월드타워 캐드(CAD) 도면까지 동원됐고, 일반 레고 블록 2X2 사이즈(가로·세로 15.6㎜, 높이 4.9㎜)보다 작은 가로·세로 8㎜, 높이 5㎜ 블록이 사용됐다.
![]() |
↑ 롯데월드타워 블록 (패키지 시안) |
롯데월드타워를 완성하기까지 총 5077개의 블록이 사용되는 데, 이는 국내에 정식 출시된 블록 중에서 가장 많은 수를 기록한다. 3일부터 토이저러스 잠실점과 토이박스 월드타워점에서는 완성된 샘플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또 저연령층이 아닌 만 14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 층, 한 층 건축물을 만들어 가는 재미를 느끼는 것은 물론 완성하고 나서 높은 성취감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1500개 한정판이라 소장 가치도 있다.
김경근 롯데마트 토이저러스MD(상품기획자)는 "각진 블록으로 롯데월드타워의 유려한 곡선을 표현하기 위해 국내에서 가장 많은 5077피스를 사용했다"며 "블록 전문가가 조립하는 데에도 7시간 정도가 소요되나 오밀조밀 작게 보이는 귀여운 밀도감이 매력적이므로, 온 가족이 함께 조립하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 블록 제품 안에는 대한민국 광복 70주년을 맞은 지난 2015년 8월부터 2016년 6월까지 롯데물산이 롯데월드타워 외벽에서 진행한 '나라사랑 캠페인'을 기념하는 태극기 스티커도 동봉되어 있다.
2016년 1월 새해를 맞아 '도약! 대한민국' 문구를 붙였고, 3월에는 3·1절을 맞아 '대한민국 만세!'로 바꿔 단 후 6월 말 태극기와 문구 모두를 타워 외벽에서 제거하면서 막을 내렸다.
[이한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