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키움식당 운영팀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 = 마이샵온샵] |
이번 사업은 미래 외식 산업을 주도할 청년 창업가의 발굴과 육성이 목적이다.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매장과 주방시설을 무료로 빌려주고 직접 운영해 볼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대학생팀 또는 청년팀이다. 대학생팀은 6~10인으로 구성된 재학생 및 휴학생이며, 청년팀은 3인 이상의 만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올해에는 청년 3팀과 대학생 9개팀 총 109명이 청년키움식당 운영을 경험했다.
활동기간은 팀당 1~2개월이며, 이 기간 동안 청년들은 기획부터 운영까지 외식창업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운영사인 외식 인큐베이팅 스타트업 마이샵온샵은 메뉴 선정부터 매장 운영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교육을 지원한다.
청년키움식당(양재점)에 선발되면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 위치한 매장을 이용할 수 있다. 사업장은 다양한 종류의 음식 조리가 가능한 주방 약 66㎡(옛 20평)과 홀 약 66㎡(옛 20평)으로 구성돼 있다. 청년키움식당을 마친 후 실력이 우수하고 창업 의지가 강한 팀을 대상으로
참가 희망자는 참가신청서와 간단한 양식의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대학생팀은 별도로 지도교수의 추천서도 필요하다. 서류접수는 오는 1월 11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마이샵온샵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