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11번가] |
11번가에 따르면 지난 3~12월 기준 펫 푸드(사료·간식) 카테고리는 지난해보다 2배 이상 성장해 145%의 거래액 증가율을 보였다. 매달 펫데이 페이지를 꾸준히 방문하는 이용자 수도 약 5만명에 이르러 고정적인 '반려동물 데이마케팅'으로 자리잡았단 평가다.
특히 ▲구스다운 패딩 ▲한복 ▲온열방석 ▲대리석 쿨매트 ▲유모차 ▲침대 등 이색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그 결과 잡화 카테고리 거래액 비중은 지난 3월 11%에서 5월 17%, 12월에는 27%까지 상승하며 거래액 비중이 30%에 육박했다.
11번가는 이어, 반려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점을 반영해 고양이 간식 무료나눔 이벤트 등 '캣맘'을 위한 행사를 실시하면서 반려동물 카테고리 내 고양이용품 거래액 비중 역시 지난 2011년 23%에서 올해엔 40%까지 올랐다.
11번가는 다음달 1~3일 '펫데이'에 ▲한국마즈 ▲펫맨 ▲뚝딱 ▲시리우스윌 ▲딩동펫 ▲토모 ▲애경 휘슬 ▲아이엠 등 8개 브랜드 특가 상품을 비롯해 700여 개의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지난 7월에 이어 다음달 중순에는 하림펫푸드와 전문 셰프가 진행하는 반려동물 수제간식 쿠킹클래스 2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성수 11번가 생활플러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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