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세대가 반려동물 돌봄에도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G마켓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11월 31일 반려동물용품 수요가 급증한 가운데 실버 세대의 구매 비율이 두드러졌다.
이 기간 전체 반려동물용품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교해 3% 증가에 그친 데 반해, 60대 이상 소비자의 반려동물용품 구매량은 23%나 늘었다. 전체 신장률의 8배에 달하는 수치다.
60대 이상은 특히 고양이 관련 용품을 많이 산 것으로 나타났다.
고양이 미용용품 구매가 전년보다 85% 증가해 전체 반려동물 품목 중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실버세대가 반려견보다는 반려묘를 선호하고 있다는 분석도 가능하다.
고양이 간식 구매
고양이용품에 투자하는 금액도 커졌다. 같은 기간 고양이 간식의 객단가가 21% 증가했고, 고양이 미용·패션용품 16%, 고양이 스크래쳐도 10% 늘었다.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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