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토요타자동차는 국내에서 사회공헌활동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 = 한국토요타] |
한국토요타는 '착한 차'를 판매하는 데 그치지 않고 '착한 실천'까지 적극 펼치고 있는 수입차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기업 활동을 통한 지역사회에 대한 공헌'이라는 토요타의 기본 이념을 실천하고 국내에서 '건전한 기업 시민'으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서 환경, 안전, 문화, 복지, 교육 등의 분야에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전개하고 있다.
한국토요타는 2000년 설립과 함께 국내에서 사회공헌 활동에 돌입했다. '토요타 클래식' 문화공헌활동을 시작으로 '환경의 달 캠페인'과 같은 생활 속 실천 활동이나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며 '노블레스 오블리주(Noblesse Oblige)'를 실천하고 있다. 한국토요타가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만 14개에 이른다.
↑ 한국토요타가 진행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환경 교실[사진제공 = 한국토요타] |
토요타 에코&세이프티 아카데미에는 2006년부터 올해 4월까지 515개 초등학교에서 11만3000여명의 어린이가 참가했다.
문화 부문에서도 ▲세계 정상급 오케스트라 초청 연주회인 토요타 클래식 ▲매년 연말연시에 전국 8개 도시, 12개 병원을 순회하며 환자와 가족을 위로하는 토요타 병원 자선 콘서트 ▲암 연구 기금 마련 및 소아암 어린이 돕기를 위해 고객과 함께하는 렉서스 자선 골프 대회와 렉서스 암 연구 기금 활동을 진행중이다.
교육 부문에서도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향해 매진하는 고등학생을 지원하는 토요타 꿈 더하기 장학금 ▲한일 양국의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해 학자금 및 체류비 전액을 지원하는 YFU 일본 장˙단기 교환 장학생 프로그램 ▲아시아 정세 조망 및 국가간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한 서울대 '아시아와 세계' 강좌 후원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 한국토요타는 친환경 삶을 실천하는 주말 농부 활동을 펼치면서 직접 재배한 친환경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아 어려운 이웃도 돕고 있다. [사진제공 = 한국토요타] |
올해 1월부터는 스포츠 부문으로 사회공헌활동의 범위를 넓혀 장애인 탁구발전과 대한민국 장애인 탁구 선수의 경기력 향상을 위하여 대한장애인탁구협회를 공식 후원하고 있다.
또 토요타 주말 농부들이 자신들이 재배한 친환경 배추로 한국토요타 임직원과 함께 김장김치를 담가 어려
매월 한국토요타와 딜러사 임직원들이 '안나의 집'을 방문해 노숙인을 위한 급식 봉사활동에 동참하는 등 자원봉사 활동도 펼친다. 이밖에도 불우이웃돕기, 자연재해복구 성금 모금 등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