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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 방송 크리에이터를 위한 가상광고 서비스 '티스플레이' [사진제공 = 삼성전자 |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샌즈 엑스포 1층 G홀 유레카 파크에 C랩 전시관을 마련하고, C랩 과제를 선보일 계획이다. C랩 과제에서 스타트업으로 독립한 기업 8개도 이번 전시에 함께 참여한다.
이번 CES에서 첫 선을 보이는 C랩 과제는 ▲개인 방송 크리에이터를 위한 가상광고 서비스 '티스플레이' ▲영상 촬영과 동시에 편집해주는 실시간 비디오 생성 서비스 '미디오' ▲스마트폰을 이용한 ASMR 녹음 솔루션 '아이모' ▲AI 뉴스 흐름 분석 서비스 '프리즘잇' ▲개인 맞춤형 향수 제조 솔루션 '퍼퓸블렌더 등 총 8종이다.
C랩에서 독립한 스타트업도 함께 참가해 해외 시장 진출을 타진한다. 안경없이 3D 콘텐츠를 볼 수 있는 3D영상 솔루션 '모픽', 일인칭 시점 넥밴드 타입 웨어러블 360도 카메라 '링크플로우', 얼굴 피부를 분석하고 관리해 주는 인공지능 솔루션 '룰루랩' 등 8곳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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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 = 삼성전자] |
또 모픽의 스냅3D 케이스는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액세서리 제품 부문에서, 룰루랩의 루미니(LUMINI)는 바이
한인국 삼성전자 창의개발센터장 상무는 "영상 콘텐츠를 실시간 제작하는 아이디어부터 향수 제조 서비스까지 최근 각광받고 있는 C랩의 대표 과제들이 CES 현장에서 관람객들의 눈을 즐겁게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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