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12일 원주 본사 대강당에서 관광유관기관 종사자,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 관광 빅데이터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포럼에서 김재광 카이스트 교수는 통계학적 관점에서 빅데이터 한계점 보완 방법 및 외래관광객실태조사와 통신사 로밍 데이터를 활용한 지역관광통계 개선사례를 소개해 관심을 모았습니다.
박상원 홍콩폴리텍대학 교수는 공간 빅데이터 분석 기법을 적용해 지방 관광지 이동 패턴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으며 박철현 관광공사 관광빅데이터센터장은 빅데이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과 함께 4차 산업혁명의 핵심 키워드로 손꼽히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시도가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관광분야에서도 다양한 데이터를 결합해 실용적이고 가치 있는 정보로 활용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MBN 이상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