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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국제약 모델들이 '치센과 함께하는 치질 바로 알기 캠페인'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공 = 동국제약] |
이번 행사는 기온이 낮아지면 유병률이 높아지고 증상이 심해지는 치질 질환의 겨울철 관리필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진행됐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동국제약은 다음달부터 서울 내 주요 버스정류장에 '냉기방지용 방석'을 설치하고 전국 1000여곳의 약국 대기실에는 치질 관리존을 마련할 계획이다.
치질은 항문 주변 정맥에 피가 몰려 발생한다. 특히 겨울철에는 기온이 낮아 혈관이 수축되면서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발병하거나 증상이 악화되기 쉽다. 또 연말 송년회 등으로 평소보다 자주 술과 고지방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증상을 악화시킨다.
실제 건강보험공단의 지난 2016년 주요수술통계에 따르면 11월부터 3월까지 치질 수술 건수가 증가했으며, 해당 기간의 수술 건수가 전체의 46%를 차지하는 것으로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기온이 낮아지는 겨울철에 치질이 발병하거나증 상이 심해지는 경향이 있다"며 "겨울철에는 항문 부위를 따뜻하게 유지해 주고 질환을 숨기거나 증상을 방치하지 말고, 먹는 치질약으로 신속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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