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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7월 현대홈쇼핑이 태국 방콕에서 진행한 현지화 조사단 프로그램 모습. [사진제공 = 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베트남 수출 확대를 위한 현지화 조사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이 모집 공고를 거쳐 선정한 주방·생활·뷰티·가전·건자재 부문 중소기업 20곳이 참여한다.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 해외시장 판로개척의 일환으로 현대홈쇼핑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 기업들은 베트남 현지 온·오프라인 바이어, 현대홈쇼핑 베트남 법인 소속 MD 등 50여명에게 1:1 맞춤형 상담을 받게 된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조사단에 참여한 기업에 베트남 왕복 항공료·숙박비를 전액 지원한다.
현지 최대 쇼핑몰 투어와 함께 한인상회, 현지 기업인과 함께 직접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간담회도 진행한다. 베트남은 '꾸안해'라고 통칭되는 인간 관계를 중심으로 비즈니스가 추진되는 경우가 많은 만큼, 국내와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수출 상담 실적 1000만달러, 참여 기업 절반인 10개사의 현지 TV홈쇼핑 방송 론칭을 목표로 삼고 있다"며 "중소 협력사가 실제 수출에 성공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책을 운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문호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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