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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허마X푸메이뚜어 일일선 두부 |
풀무원은 풀무원식품 중국법인 푸메이뚜어식품이 두부와 생면 파스타 인기에 힘입어 매출이 50% 늘었다고 19일 밝혔다. 두부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6% 증가했고 생면 파스타가 78% 성장한 덕분이다.
푸메이뚜어식품은 중국 두부시장 최초로 전국 유통망을 갖췄다. 2016년 중국 샘스클럽과 PB두부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면서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 샘스클럽은 월마트 계열 대형마트로 회원제로 운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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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푸메이뚜어식품 중국 대형마트 판촉 모습 |
푸메이뚜어식품이 제조하는 두부는 유통기한이 30일이다. 현지 대부분 제품이 5일 내외인 것과 비교하면 훨씬 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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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푸메이뚜어식품 파스타 3종(미트토마토스파케티, 크림베이컨 스파케티, 해물 아라비아따 스파게티) |
두부는 아침에 사서 바로 먹어야 한다는 현지 고객들의 고정관념을 고려해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요일별로 두부 라벨을 달리하는 마케팅으로 호평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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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푸메이뚜어식품 두부 |
박 팀장은 "한달에 약 35만인분의 파스타가 팔리고 있다"면서 "조리가 편해 앞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풀무원은 2010년 중국 베이징과 상하이에 품이뚜어식품을 설립하고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강다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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