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수퍼마켓 인도네시아 매장에서 `GS로 소풍가자`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이 김밥 만들기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GS리테일]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 인도네시아 법인은 10~11일, 17~18일 2회에 걸쳐 자카르타 인근 GS수퍼마켓 '르겐다 위사타(Legenda Wisata)점' 매장과 앞 광장에서 'GS로 소풍가자' 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점포 앞 광장에서 사전 신청을 한 참가자 100여명에게 한국 소풍의 의미와 김밥 제작법을 알려준 후, 20m 김밥과 100인분 비빔밥을 함께 만들어 먹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K-팝 가수들의 댄스를 따라하는 무대와 풍물놀이·부채춤 등 한국 전통 공연이 진행됐다. 점포 내부에는 한복을 입고 기념사진을 찍는 공간을 설치하고, K-푸드 상품을 모아 진열하는 동시에 1+1 판촉행사를 진행했다.
행사 결과 4일간 일매출이 11월 평균 일매출 대비 210% 이상 증가했다. 행사 첫날에는 매장 오픈 이후 최다 하루 방문객 기록이 세워졌다. 한국 관련 상품의 하루 매출도 전월 대비 57% 늘어났다.
김정섭 GS리테일 인도네시아 법인장은 "인도네시아에서는 규모와 국적, 분위기가 다른 다양한 슈퍼마켓 경쟁이 치열하다"며 "대
GS리테일은 2016년 10월 자카르타 인근 보고르시에 프리미엄 콘셉트의 인도네시아 1호점을 오픈하며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했다. 현재까지 인도네시아에 총 5개 매장을 운영중이다.
[문호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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