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올리브영 스마트툴 브랜드 `필리밀리` [사진제공 = 올리브영] |
기존의 뷰티소품 브랜드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스마트 툴' 브랜드로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겠다는 목표다.
올리브영이 최근 3년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뷰티소품은 매년 약 30%의 신장률을 기록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뷰티 유튜버 등을 통해 다양한 화장법을 배운 '셀프 뷰티족'들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필리밀리'는 매일 만나는 뷰티 메이트(mate)라는 콘셉트를 갖고 있다. '필리밀리'의 이름은 영문 'Fill & Feel Millions Of Your Beauty'를 축약한 것으로, 수많은 아름다움을 채우고(Fill) 느낀다(Feel)는 의미를 담았다.
'필리밀리'는 새롭게 개발한 뷰티소품 60여개와 기존 100여개의 상품을 리뉴얼해 총 160여개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메이크업 브러시와 퍼프, 눈썹칼 등의 얼굴소품을 비롯해 헤어소품, 각종 공용기
올리브영 관계자는 "정교한 메이크업을 도와주는 고기능성 뷰티소품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현장 피드백과 판매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전문 브랜드를 탄생시켰다"고 밝혔다.
[김하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