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준비한 이번 행사에서는 날로 수요가 증가하는 누드치즈, 카페라떼, 화이트쿠키 등 다양한 맛의 빼빼로를 준비했을 뿐 아니라 11월 한정판 상품도 준비했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올 10월까지 빼빼로 등이 포함된 '스틱과자' 카테고리는 전년 동기 대비 0.5% 매출이 감소한 반면, 빼빼로 누드치즈 맛은 3배 가량(201.9%), 카페라떼 맛은 40.7%, 화이트쿠키 맛은 162.5%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세븐일레븐과 함께 공동으로 다양한 맛을 즐기는 고객 수요를 고려해 겨울철 간식으로 인기가 높은 고구마맛의 '롯데 빼빼로 더블딥 고구마(50g/1200원)'를 내놨다. 고구마 분말 1.5%가 가미돼 군고구마 특유의 맛과 향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으로 롯데 유통사(롯데마트/슈퍼/세븐일레븐)에서만 단독으로 판매한다.
또 롯데마트는 위베어베어스(We Bare Bears) 캐릭터를 활용한 '롯데 위베어베어스 빼빼로(4입/4720원)'를 단독으로 판매하며, '매일 페레로로쉐 T16 벨타입(200g)'를 할인된 가격인 1만1340원에 선보이고, '해태 포키' 6종을 3개 이상 구매하면 20%, 4개 이상 구매하면 25% 할인하는 다다익선 할인 행사도 병행한다.
롯데슈퍼에서도 동기간 빼빼로와 포키를 비롯해 다양한 종류의 스틱과자와 초콜릿을 최대 20% 할인해 판매한다.
최다솜 롯데마트 과자MD(상품기획자)는 "1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