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스피커에 백화점 매장·행사 정보 등을 물으면 클로바가 답하는 방식이다. 고객이 "압구정 본점에 나이키 있어?"하고 물으면 클로바가 "나이키 매장은 지하2층에 있습니다"라고 안내한다. "더현대닷컴에서 진행하는 행사는 '수분크림 특가전'"이라고 답하는 등 매장 관련 프로모션 정보도 제공한다. "50대 여성이 많이 구매한 상품은 '예작 캐시미어 머플러'"라며 고객 성별과 연령을 고려한 추천 서비스도 안내받을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이르면 내년 상반기 중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상품의 결제와 배송까지 한번에 진행하는 '보이스 커머스 서비스'를 상용화하기로 했다. 물, 샴푸 등 생필품과 의류, 잡화 등 더현대닷컴에서 판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온라인몰의 가격 경쟁이 치열해져 가격보다는 쇼핑 재미를 강조하는 서비스에 고객 반응이 뜨겁다"며 "향후에도 더현대닷컴을 활용해 오프라인 유통과 IT를 융합한 새로운 쇼핑경험을 만드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유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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