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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시스8.0 5종. [사진 제공 = 롯데칠성음료] |
특히 소용량 300㎖ 제품 매출이 동기간 40% 증가하면서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소형 냉장고에 적합한 1ℓ 직사각형 패키지 제품 매출도 182% 늘었다.
이에 따라 생수 기본 사이즈인 500㎖와 2ℓ 제품 매출 비중은 2015년 각각 43%, 46%에서 올해 41%, 38%로 낮아졌다.
반면 300㎖ 제품은 11%에서 18%로 높아졌다. 지난해 선보인 1ℓ 제품과 어린이용 생수 200㎖ 제품을 포함한 틈새용량 제품 비중도 21%로 커졌다.
롯데칠성음료는 틈새용량 제품의 성장 요인으로 휴대성 및 음용 편의성을 고려한 소비 성향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생수시장의 치열한 점유율 확대 경쟁 속에서 용량 다변화는 이제 브랜드 경쟁력의 중요한 한 축이 됐다"며 "다양한 음용 상황에 맞춰 아이시스8.0의 타깃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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