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은 사이드 메뉴 '달콤바삭치즈볼'의 8월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200% 상승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1월과 비교했을 때도 198%가량 증가한 수치다.
최근 '치즈볼 열풍'이라 부를 정도로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매출 상승의 요인으로 보인다. 먹방 유튜버 사이에서는 반드시 먹어야 하는 메뉴로 손꼽히고 있을 뿐 아니라,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로 '치즈볼'을 검색했을 때 bhc의 '달콤바삭치즈볼'과 관련된 내용이 약 4만 건에 이른다.
'달콤바삭치즈볼'은 bhc치킨의 대표 사이드 메뉴로, 바삭한
특히 새콤매콤한 바삭함이 돋보이는 신제품 '치하오'나 짭쪼롬한 맛이 강한 '맛초킹' 등과 잘 어울리는 메뉴로도 꼽히고 있다
[이윤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