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은 지난 19일 서울 한남동 본사에서 디지털 분야 아이디어 해커톤 발표회(CONNEC+ Maker Movement)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
해커톤은 해커(Hacker)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주로 IT기업에서 기획, 개발, 디자인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협업해 다양한 문제 해결 방안을 도출하는 과정을 뜻한다. 특히 광고회사인 제일기획에서 독자적으로 해커톤을 열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올해 제일기획 해커톤은 '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창의적 제품을 만들 수 있는 '메이커 무브먼트(Maker Movement)' 트렌드를 반영해 제일기획 임직원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하드웨어나 모바일 앱 프로토타입(시제품)으로 직접 제작했다.이번 해커톤에는 제일기획 및 자회사 직원 총 40여 명으로 구성된 10개 팀이 하드웨어 부문과 소프트웨어 부문으로 나누어 참가했다. 3D 프린터, 레이저 커팅기 등 장비 사용법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을 병행해 지난 8월부터 40일에 이르는 중장기 프로젝트로 진행했다. 하드웨어 스타트업 발굴-육성 기업인 N15(엔피프틴)과 앱 프로토타입 제작 소프트웨어 프로토파이(ProtoPie) 개발 회사인 스튜디오씨드도 파트너로 참여해 참가자들이 아이디어를 제품화하는 데 힘을 보탰다.
이날 팀별 발표 이후 유정근 대표이사를 포함한 심사위원단의 심사와 임직원들의 현장 투표를 거쳐 딥 러닝 기술을 접목해 맞춤형 영상 합성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차가운 시선'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이 팀이 개발한 동영상 얼굴 합성 앱 '카피 앤 페이스트(Copy & Facete)'는 영상 콘텐츠에 친숙한 Z세대들을 겨냥해 영화, 예능 등의 동영상에 자신의 얼굴을 합성할 수 있도록 한 이색 애플리케이션이다. 딥 러닝 매커니즘을 적용해 합성 영상의 퀄리티가 점점 더 정교해진다는 점이 특징이다.
제일기획은 올해 해커톤 수상 팀에게 총 상금 5천 만원의 특전을 제공하고, 아이디어별 사업성을 검토해 디지털 광고 등 실제
[황순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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