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19일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해 실제 매장을 앱에 옮긴 'VR스트리트'서비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입체 화면을 통해 매장을 살펴보고,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는 체험형 서비스다. 현대백화점 등이 온라인몰과 모바일앱 등을 통해 VR매장을 시범운영하고 있으나, 홈쇼핑업계에서는 첫 시도다.
롯데홈쇼핑은 덴마크 디자인 스토어인 '플라잉타이거 코펜하겐', 뉴욕 핸드백 브랜드 '조이그라이슨', 국내 주얼리 브랜드 '골든듀'등 국내외 유명 플래그십 매장 6곳을 재현했다. 고성능 카메라로 매장을 스캔해 실제 매장에서 물건을 둘러보는 느낌을 냈다. 롯데홈쇼핑 모바일앱에서 '테마샵'을 선택한 후 VR스트리트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은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고객 편의를 높이는 '디지털 전환'관련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였다. 지난해 9월 상품 추천 서비스, 올해 4월 이미지검색과 8월 증강현실서비스를 도입했다. 지난달에는 모바일앱을 통해 판매하는 TV홈쇼핑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상품 추천 서비스부터 증강현실, 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한 체험형 쇼핑서비스까지 고객편의 중심의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유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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