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대표 이영구)가 1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 NCSI(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시상식'에서 6년 연속 음료 부문 단독 1위 기업에 선정됐다.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국가고객만족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로, 국내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총 76개 업종, 330개 기업을 대상으로 이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평가한 만족지수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칠성음료는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고객충성도 및 고객유지율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칠성음료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8'에서 음료 패키징 부문 본상을 수상한 '칠성사이다', 당과 칼로리를 줄인 '칠성사이다 로어슈거', 500ml 대용량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주류는 맥주, 소주 부문에서 각각 단독 1위에 선정됐다.
롯데주류는 맥주 발효원액에 추가로 물을 타지 않는 '오리지날 그래비티 공
소주 부문에서는 '처음처럼'과 프리미엄 증류 소주 '대장부'의 상승세에 힘입어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윤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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