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삼성전자] |
'에어페어 2018'은 최근 미세먼지 이슈가 심각하게 대두됨에 따라 공기 질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해 열리는 행사다. 한국공기청정협회가 주관하고 환경부·교육부 등이 후원해 처음 열리는 행사로 약 120개 업체가 참가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집·사무실·학교 등 다양한 생활 공간으로 부스를 구성하고 각 공간에 따라 미세먼지를 최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제안한다.
침실·거실·자녀방으로 구성된 가정에서는 '삼성 큐브'를 공간과 상황에 따라 분리·결합해 배치하고, 거실에는 면적에 따라 3방향 입체 청정의 '블루스카이 7000'과 인공지능 청정기능이 적용된 '무풍에어컨' 등을 전시했다.
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아기방에는 청정가습 기능이 더해진 '블루스카이 6000'을 설치하고, 공간에 따라 설치 가능한 천장형 '무풍 1Way 카세트' 등 시스템에어컨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최근 공기청정기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학교·사무실 등 B2B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대용량 '삼성 큐브', 벽걸이형 '블루스카이 4000', 스탠드형 '블루스카이 9000', 시스템에어컨 등도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공기청정기, 에어컨 외에도 미세먼지 이슈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의류청정기, 건조기, 전기레인지도 전시했다.
삼성전자 부스에서는 ▲강력한 제트에어와 전문필터로 의류뿐 아니라 제품 내 잔류 미세먼지까지 제거해 실내 유입을 방지해 주는 '에어드레서' ▲건조과정에서 먼지·보풀을 제거해 주는 건조기 '그랑데' ▲가스 사용없이 실내에서 안전하게 조리할 수 있는 전기레인지 인덕션 등도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이재환 상무는 "이번 박람회는 공기청정기, 에
[디지털뉴스국 김현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