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보청기 브랜드’ 딜라이트 보청기의 구호림 대표가 MBN의 고품격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성공다큐-최고다>에 출연해 난청에 관해 시청자들과 소통했다.
성공한 CEO의 ‘뻔한 노하우’가 아닌, 그 기업만의 독특한 성공 비결을 담아내는 MBN <성공다큐-최고다> 351회에 출연한 구호림 대표는 ‘난청과 보청기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더 힘쓰는 동시에 좀 더 좋은 조건으로 보청기를 착용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 싶다’는 소망을 밝혔다.
방송에서는 난청인 어르신들의 보청기 맞춤, 보청기 제작 과정, 남북이산가족 상봉단 지원 보청기 사후관리, 난청인식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등을 통해 ‘난청인의, 난청인에 의한, 난청인을 위한’ 난청 지킴이로써 발 벗고 활약하는 모습들을 가감 없이 보여줬다.
또한 인터뷰를 통해 보청기 인식 변화에 대한 필요성, 딜라이트 보청기의 강점과 추구하는 경영 방침, 난청인들과의 소통법 등 청각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와 노하우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구호림 대표는 방송을 통해 “난청으로 어려움을 당하는 분들이 좀 더 좋은 가격에 좋은 보청기를 구입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불편한 요소 하나까지 다 케어할 수 있는 딜라이트 보청기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제가 오랫동안 쌓아온 노하우들을 좋은 일에 계속 쓰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서울, 인천, 수원, 대전, 대구, 광주, 부산 등 전국적으로 직영점을 운영 중인 딜라이트 보청기는 현재 ▲전 직영점 청각사·청능사 보유의 전문성 ▲기술혁신 부문 산업통상자원부장
또한 합리적 가격을 통한 보청기 구매와 함께 최신 장비를 이용한 정밀한 청력 평가부터 보청기의 선택, 보청기 조절, 청각재활프로그램 운영, 언어재활, 사후 관리까지 책임지고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