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13일(현지시간)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가전복합단지에서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했다.[사진제공:삼성전자] |
이번 행사는 빠르게 성장하는 동남아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베트남을 비롯해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 파워 블로거 등 업계 주요 인플루언서(Influencer) 100여명이 참가했다.
삼성전자가 이날 공개한 제품은 상냉장·하냉동 타입 냉장고다. 날씨 탓에 신선보관 성능에 대한 요구가 높은 동남아 지역 특성을 고려해 '옵티멀 프레시존(Optimal Fresh Zone)'을 새롭게 탑재했다. 옵티멀 프레시존 탑재로 냉장실을 영하 1도에 맞춰 각종 식재료가 얼지 않으면서도 기존 제품보다 2배 오래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또 동남아 고객의 평균 신장이 크지 않은 점을 반영해 기존 제품 대비 높이를 200mm 낮췄다. 디자인에 있어서는 프리미엄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층이 선호하는 주방 인테리어 트렌드를 감안해 플랫 스타일의 외관과 실버 ·블랙 색상을 도입했다.
최근 동남아 지역은 지속적인 경제성장으로 양문형, 상냉장·하냉동 등 다양한 형태의 프리미엄 냉장고 수요가 증가하
삼성전자는 베트남을 시작으로 싱가포르, 필리핀, 태국, 뉴질랜드 등 동남아 주요 시장에 상냉장·하냉동 제품군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디지털뉴스국 김현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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