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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제공 = SK브로드밴드] |
SK브로드밴드가 올해 8월 B tv의 전체 유료 다시보기 서비스(VOD) 매출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 매출 상승분 중 30%는 B tv가 제공하는 고객맞춤 추천 서비스 및 마케팅을 통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고객별 추천 서비스가 전면적으로 적용된 영화 장르에서 VOD 매출이 전년 8월 대비 54%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B tv가 고객의 시청이력 등을 분석해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반의 고객맞춤 영화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했다.
B tv의 전체 시청건수 중 약 43%가 고객맞춤 서비스를 통해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영화 월정액 서비스인 '프리미어 월정액'에서는 전체 시청건수의 56%가 VOD 추천 메뉴를 통해 발생한다. 또한 올해 8월 B tv 전체 유료 VOD 구매자수 역시 같은 기간 11% 성장했으며 B tv 전체
유창완 SK브로드밴드 미디어사업본부장은 "B tv는 최근 출시한 새로운 홈화면을 기반으로 최고 수준의 고객맞춤 추천 서비스를 제공해 편리한 인공지능 서비스로서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제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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