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이 지난 8일 국내 기술경영 확산과 산학협력 허브구축을 목적으로 ‘고려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벤처패밀리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KoreaMVP: Korea University MOT Venture & Family company scale-up Program) 발족식을 개최했습니다.
KoreaMVP는 기술, 자금, 투자유치, 유통망, 인력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벤처, 중소 및 중견 기업의 애로사항과 문제를 해결해주고 창업을 촉진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매달 1회 멘토링데이를 개최합니다.
KoreaMVP의 지원 내용은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선정된 고려대 MOT 패밀리기업을 대상으로 ▲경영전략, 기술전략, 기술마케팅 ▲국내외 투자유치 지원 ▲특허분석, 기술로드맵 ▲R&BD, 기술이전 및 사업화 등입니다.
30명의 대기업, 공기업 실무 전문가 출신의 고려대 MOT 교수 그룹과 해당 실무급 석박사진들이 협업하여 맞춤형 컨설팅을 무료로 진행합니다.
또한 석박사진들의 우수한 기술 창업 아이템에 대하여 시장 적합성 진단 및 정부 창업 자금 및 연구개발 자금 지원을 돕게 됩니다.
본 프로그램의 총 진행을 맡고 있는 김영준 교수(고려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부원장)는 "고려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KoreaMVP 진행을 통해 산업통상자원부와 KIAT가 추진 중인 한국형 기술경영전문인력양성사업의 취지에 맞게 최근 빠르게 변하는 기술 및 소비 트렌드로 인해
고려대 MOT 벤처패밀리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KoreaMVP)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소정의 신청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