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쇼핑 본판매에서 파는 추석 선물세트 [사진제공 = 롯데쇼핑] |
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쇼핑은 7일 롯데닷컴, 12일 롯데슈퍼, 13일 롯데마트가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 롯데백화점은 앞서 지난달 31일부터 일찌감치 본 판매에 들어갔다.
특히 롯데마트가 8월 1일부터 9월 4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결과 건강 선물세트의 경우 전년동기대비 53.3%로 매출이 크게 늘었다. 이어 신선 선물세트가 32.5% 증가했고 과일(9.3%), 한우(18.3%) 선물세트 비중이 높았다. 이에 롯데마트는 건강을 최우선 가치에 둔 선물세트를 본 판매전에서 대폭 강화했다.
롯데닷컴 역시 자사 쇼핑몰에서만 구매 가능한 건강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고려은단 비타민C, 알티지 오메가 각 60정', '정관장 홍삼 진비고 선물세트(100g*2병, 2세트)' 등이 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7일부터 23일까지 서울 강남구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서 '2018년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한다.
본판매 기간에 전국 15개 점포별로 150∼200평 규모의 특설매장을 열고 한우·굴비·청과 등 신선식품과 건강식품·가공식품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 현대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추석 10만원대 정육 선물세트 [사진제공 = 현대백화점] |
또 프리미엄 전통 식품 브랜드 '명인명촌'의 장류에 굴비·더덕 등 지역 특산물을 버무린 다양한 간편식 세트와 유명 맛집과 협업한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추석 총 물량보다 3만세트(11.1%) 늘어난 총 30만 세트를 앞세워 7일부터 본격적인 추석선물 판매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실속 세트상품의 인기가 올해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해 '한우후레쉬 행복(17만원)', '행복한우(13만원)', '한아름 굴비 다복 (10만원)', '구룡포 해풍건조 마른굴비 수복(15만원)' 등 모든 장르에서 실속 선물의 물량을 20% 늘려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간편하지만 품격 있는 명절 상차림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한 선물세트도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선물세트 내 구성품으로 편리하게 조리가 가능한 '밀키트(간편 상차림)' 선물세트를 본판매 기간 동안 판매하는 것. 대표 상품으로는 간장게장 밀키트(15만원), 마른 굴비 한 상차림(30만원), 마이셰프 전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전년보다 빠른 추석으로 본판매 기간에 선물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젊은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이색 상품은 물론 다양한 고객의 소비 트렌드에 맞춰 선물세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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