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및 초등 교육 전문 기업 한국몬테소리(대표 김석규)가 ‘2018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교육서비스/아동도서 부문 1위로 선정됐다. ‘2018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유아교육 부문 1위에 이어 올해만 벌써 두 번째 수상 소식이다.
한국몬테소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아 교육 전문 기업이다.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몬테소리 교육 이론’을 바탕으로 영유아의 통합 발달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몬테소리의 대표 제품으로는 영〮유아 교육 부문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유아교구 베스트셀러 ‘베이비몬테소리’가 있다.
<몬테소리 교육 프로그램>은 대한민국 육아맘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베이비몬테소리를 시작으로 리틀몬테소리, 빅몬테소리 등 0세부터 9세까지 각 연령대별 발달 특성에 맞춘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교구 및 교재 세트로 구성돼 있다.
이 밖에도 베이비영어, 리틀영어, 빅영어, 스토리붐붐 등의 <몬테소리 영어 프로그램>, 토들피카소, 베이비스토리, 글끼말끼, 수담뿍 등의 <몬테소리 정서 프로그램>, 토이방, 메르토이가베 등의 <몬테소리 창의 프로그램>과 같은 영역별 전문 프로그램들을 갖추고 있다.
한국몬테소리는 자녀 교육뿐만 아니라 부모교육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 어린이의 잠재된 능력을 일깨우는 준비된 환경 만들기에 부모의 역할을 강조하며 부모교육 전문가인 피스멘토(P’s mentor)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전문 인재 양성 과정을 통해 선발된 피스멘토는 몬테소리 교육 상담뿐만 아니라 자녀의 발달 특성과 올바른 부모 역할 등 육아 전반의 상담 서비스를 상시 제공한다.
피스멘토의 부모교육 상담은 오직 한국몬테소리에서만 제공되는 서비스로, 육아와 자녀 교육에 관심이 높은 30~40대 학부모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으며 브랜드 만족도와 신뢰도를 한 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한국몬테소리는 초등 교육 시장에도 진출해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신규 론칭된 ‘몬테소리 아이힘’은 초등 저학년(1~2학년)부터 초등 중학년(3~4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초등 홈스쿨 전문 프로그램이다. 유아 교육 분야에서 잘 알려진 몬테소리 교육 이론을 초등 교육에도 적용한 프로그램으로 국어, 수학, 영어 등 초등 주요 과목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현재 몬테소리 아이힘은 <아이힘 국어> 가단계와 나단계, <아이힘 수학>, <아이힘 영어> 씨드팝(SeedPop)과 쌤리더스(SSAM Readers) 등 총 5가지 프로그램으로 만나볼 수 있다. 몬테소리 아이힘은 ‘어린이의 모범이 되는 선생님’ 몬테소리 홈스쿨 전문 교사가 회원 가정에 직접 방문해 초등 교과 과정 및 이 시기 아동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수업을 진행한다.
한국몬테소리 관계자는 “8년 연속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수상에 이어 올해만 벌써 두 번째 1위 수상 소식을 전하게 돼 더욱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