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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제공 = 이케아 코리아] |
안드레 슈미트갈(사진) 이케아 코리아 대표는 29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예화랑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이케아 제품을 경험하도록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시범 운영 중인 이케아 코리아의 이커머스(온라인몰)는 오는 9월 1일 공식 론칭한다. 온라인몰을 통해 주문한 상품은 전국 배송이 가능하며 고객물류센터를 통해 재고와 물류 관리도 효율적으로 한다는 방침이다.
온라인 구매는 기존 웹과 모바일 사이트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할 수 있다. 판매 제품은 일부 신선도 유지가 필요한 제품군을 제외한 거의 모든 제품을 판매한다.
가격과 교환, 환불 정책도 오프라인 매장과 동일하게 적용하며 배송비는 제주도(10만9000원)을 제외한 전국이 5만9000원으로 같다.
슈미트갈 대표는 "올해 한국에서 올린 매출이 젼년대비 29% 성장한 것은 이케아 전체에서도 매우 의미 있는 것"이라며
한국은 이케아 진출 국가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이번 온라인 시장 진출을 통해 더욱 많은 소비자들에게 보다 나은 생활을 제공할 수 있는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이케아 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회계연도(2017년 9월~2018년 8월) 매출은 4716억원으로 전년대비 29% 상승했다.
이케아 패밀리 멤버 가입자 수는 160만명이며, 연간 총 방문객 수는 870만명을 넘어섰다.
현재 이케아 코리아는 2014년 이케아 광명점을 시작으로 작년에 고양점을 열었다. 지난달 국내 세 번째 매장인 기흥점 기공식을 열었으며, 최근 부산과 계룡 지역 입점을 위해 토지를 매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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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제공 = 이케아 코리아] |
온라인 시장 진출에 이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검토 중인 도심형 매장에 관해 슈미트갈 대표는 "여전히 진행 중"이라고 말을 아꼈다.
그는 "내부적으로 태스크포스팀을 꾸려 다양한 방면에서 연구하고 준비하고 있다"며 "다만 구체적인 내용이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말을 하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슈미트갈 대표는 이케아 코리아가 선보인 '75년째 집 생각 뿐'이란 브랜드 캠페인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그는 "해당 캠페인에는 집에서의 행복한 삶에 있어 중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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