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월드와이드는 현대차 인도법인(IWI) 설립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현대차와 함께한 20년의 브릴리언트 모멘트(Celebrating 20 Years of Brilliant Moments with Hyundai)' 캠페인 영상인 '아버지와 아들'편이 유튜브에 공개된지 한달여 만에 2억1500만뷰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인도 역대 최다 조회수로, 인도 국민 6명 중 1명이 해당 영상을 본 셈이다.
영상은 아들이 오래된 현대차 엑센트를 처분하는 과정에서 아버지와 함께한 추억을 떠올리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인도 내 역대 최다 광고 조회 기록은 물론 현대차그룹 내 전체 광고 콘텐츠 1위 신기록도 갈아치웠다.
현대차와 함께한 20년의 브릴리언트 모멘트 캠페인은 지난 1997년 인도에 진출한 현대차가 550만명에 달하는 인도 이용객의 소중한 기억을 되살린단 기획의도로 제작됐다.
IWI 관계자는 "현대차가 지난 20년 동안 쌓아온 제품에 대한 신뢰와 브랜드에 대한 애정이 있었기에 인도 소비자의 호응과 지지를 받을 수 있었다"면서 "이노션 인도법인의 경우 전체 해외법인 중 최초로 설립된 만큼 이번 캠페인의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고 말했다.
IWI는 이번 영상과 더불어 현지 이용자가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통합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차와 함께했던 특별한 사연을 받아 최종 10개의 사연을 영상으로 제작하며, 캠페인 두 번째 영상으로 '군인의 임무' 편도 추가로 공개했다. 이 영상 역시 1억7700만 뷰를 기록 중이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