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왼쪽부터 이수원 TBWA코리아 대표, 김형태 퍼포먼스 바이 TBWA 대표,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 |
글로벌 독립광고회사 TBWA코리아가 지난 8일 '퍼포먼스 바이 TBWA'를 정식 출범시키며 퍼포먼스 마케팅 사업 공략을 본격화했다고 밝혔습니다.
'퍼포먼스 바이 TBWA' 설립은 세계적인 광고 네트워크인 TBWA가 한국 퍼포먼스 마케팅 시장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투자를 결정하며 기획된 것으로, TBWA는 이를 발판으로 향후 아시아 시장 내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TBWA코리아는 '퍼포먼스 바이 TBWA'의 빠른 안착을 위해 웰컴금융그룹과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 전문성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수원 TBWA코리아 대표는 "이번 '퍼포먼스 바이 TBWA' 설립은 미개척 분야였던 퍼포먼스 마케팅을 통해 종합광고대행사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게 되는 계기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밝혔습니다.
'퍼포먼스 바이 TBWA' 대표이사에는 TBWA코리
김 대표는 "AI, 머신러닝 등 어렵기만 했던 기술이 점점 기업들의 어려운 문제를 푸는 도구로 발전하고 있다"며 "데이터와 기술을 접목해 성과를 낼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시대를 열 것이다"고 밝혔다.
[김태일 기자/ kti9558@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