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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 일원점 전경 [사진제공 = 롯데슈퍼] |
이날 롯데슈퍼에 따르면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은 강남구 일원동에 6호점인 일원점 문을 열었다. 이로써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은 4호 서초점, 5호 잠실점과 함께 '강남 3구'상권에서의 영업력을 확보했다.
소득 상위 30%를 위한 '프리미엄'과 함께 '대중성'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은 프리미엄 상품의 대중화를 추구해 소비자들 사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016년 6월 1호점 도곡점 오픈을 시작으로 문정점, 공덕점, 서초점, 잠실점 등 5개점을 잇따라 오픈하며 프리미엄 슈퍼마켓의 운영 노하우를 보여줬다.
매출 성과 역시 좋다. 롯데슈퍼에 따르면 지난 7월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의 매출은 무더위와 오프라인 유통업계 불황의 어려움 속에서도 전년대비 20.9% 신장했다.
롯데슈퍼 관계자는 "1호점인 도곡점의 경우 7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1.5%나 증가하는 등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이 국내 대표 프리미엄 슈퍼마켓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상권별 특화된 상품 구성과 차별화된 콘셉트가 꾸준한 성장세의 비결로 꼽힌다.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은 신규점포를 오픈할 때 마다 지역 상권 특성에 맞춰 프리미엄급 상품과 집기, 매장 진열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다.
일원점의 경우도 반경 1km 이내 거주하는 인구 중 40대 이상이 전체의 45.5% 달하는 상권 특성을 고려해 40대 이상 '액티브 시니어'를 타깃으로 삼아 웰빙과 안티 에이징, 친환경 먹거리 상품을 강화했다. 또 월평균 700만원 이상의 고소득자가 전체의 34.8%인 점을 감안해 고품위 신선식품 및 프리미엄 특화 상품을 기존점 대비 1.7배 보강했다. 특히 주거지역과 병원, 오피스 밀집 지역인 점을 고려해 카프레제, 콥샐러드, 연어포케와 같은 유명
강종현 롯데슈퍼 대표는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은 고소득층 상권 외에도 프리미엄 상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병원, 오피스 지역에 대한 상권 분석을 통해 매력적인 쇼핑공간이 될 수 있도록 변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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