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도입되는 '삼천리톡' 서비스는 ▲ 이사 및 AS 등 방문 요청 접수 ▲ 요금 조회 및 납부 ▲ 전자고지 및 자동이체 신청 ▲ 자가 검침 ▲ 안전점검 확인 등 기존에 고객센터 상담원을 통해 처리해오던 주요 문의를 전화통화 없이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누구에게나 친숙한 카카오톡을 활용해 별도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거나 홈페이지를 검색하는 등의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도시가스 관련 문의를 간편하게 해소할 수 있어 서비스 질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삼천리톡' 서비스는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삼천리 검색 후 친구 추가 ▲ 삼천리 ARS(1544-3002) 통화 후 바로가기 연결 ▲ 카카오 알림톡 고지서 내 바로가기 연결 ▲ 삼천리 홈페이지 바로가기 연결 등을 통해 삼천리 고객 누구나 회원가입 없이 간단한 본인인증만으로 24시간 문의사항 해결이 가능하다.
한편 삼천리는 고객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도시가스 자가 검침, 고지, 납부 등을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청구서'를 운영해 왔으며, 최근 NH농협과 제휴해 모바일 고지?납부 서비스인 'NH스마트고지서'를 출시하는 등 도시가스 업계 리딩컴퍼니로서 다양한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이끌어 가고 있다.
삼천리 관계자는 "모바일에 최
[송민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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