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는 지난 6월말 이마트에서 판매하기 시작한 프레쉬클럽 여행 도시락 4종이 한달 여만에 2만8000여개 팔렸다고 1일 밝혔다. 소비자들이 주로 편의점에서 도시락을 구입하는 상황에서 매장 수가 적은 대형마트에서 이 같은 판매실적을 거둔 것은 이례적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색 도시락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해외여행이 보편화 되면서 여행지에서 맛봤던 음식들을 찾는 고객이 늘었기 때문이다. 새로운 맛을 경험하려는 추세도 이색 도시락의 인기 비결 가운데 하나다.
프레쉬클럽 여행 도시락은 '대만식 광부도시락', '일본식 야키토리 도시락', '남도식 떡갈비 도시락', '서울식 불낙볶음 도시락'으로 구성됐다. 특히 대만식 광부도시락은 대만 여행 명소 진과스 지역의 명물인 광부 도시락을 벤치마킹한 바비큐 도시락으로 돼지목살, 청경채, 배추, 숙주나물, 계란이 푸짐하게 어우러져 먹음직스럽다. 일본식 야키토리 도시락은 치킨구이와 함께 반숙란, 마늘구이 등으로 구성해 든든한 한끼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전라남도 대표 음식 떡갈비와 서울식 불낙볶음을 도시락으로 출시하는 등 국내여행에서 맛볼 수 있었던 인기 요리도 도시락으로 선보였다.
신세계푸드 여행 도시락 4종은 전국 이마트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대만식 바비큐 도시락', '일본식 야키토리 도시락', '남도식 떡갈비도시락'이 5500원, '서울식 불낙볶음 도시락'이 7000원이다.
신세계푸드
[이윤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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