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나누미가 올해 4월, 봉사활동을 하기 전 실제 맹인분들의 상황을 보다 더 깊이있게 이해하기위해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GS나누미는 GS리테일 본사 근무자를 비롯해 GS25와 GS수퍼마켓, H&B스토어 랄라블라, 물류센터 및 지역 사무소 근무자로 구성된 GS리테일의 공식 봉사단체다. 가맹점이 늘면서 임직원과 함께 가맹 경영주와 고객까지 참여하고 전국 62개 조직으로 구성된다. 가장 오래된 봉사단은 2003년부터 결성된 'GS수퍼 천안지역 연합봉사단'으로 GS나누미가 공식 출범전부터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16년째 매월 꾸준히 지역 내 노인복지관을 찾아 청소와 어르신들의 목욕 보조, 식사 조리와 배식, 미용봉사 등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GS나누미 중 어르신을 위한 봉사단은 36개로 약 58%를 차지하고 있으며, 복지관과 센터 등에 거주하는 장애우를 위한 활동은 총 14개 GS나누미에서, 보육원에서 진행하는 아동을 위한 봉사는 총 11개의 GS나누미에서 진행한다.
↑ GS리테일의 봉사단체 GS나누미가 올해 7월, 저소득층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시설보수 작업을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 = GS리테일] |
GS나누미는 전국에 퍼져있는 GS리테일의 오프라인 유통 플랫폼을 바탕으로 각 지역사회와 연계해 시기마다 필요한 연탄배달, 김장김치 담그기, 노숙자 배식, 벽화 그리기 등 실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정현 GS리테일 조직문화서비스팀 팀장은
[이한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