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스카이라이프 `보는 ARS` 서비스 이미지 [사진제공 = KT스카이라이프] |
KT스카이라이프가 시행하는 ARS서비스는 음성안내와 함께 스마트폰 화면에 표시된 서비스 내용을 선택할 수 있어 신속하고 명확한 상담 서비스가 가능하다.
기존 음성 ARS는 원하는 서비스가 나올 때까지 음성안내를 들어야 했다. 아울러 상담원 연결될 때까지 대기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반면 보는ARS는 바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할 수 있으며 고객 스스로 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도 확대된다. ▲청구·미납 요금 조회 ▲고장·이전 문의 ▲청구서재발행 ▲이용정지 신청·해제 ▲신용카드 즉납 ▲납부내역 수신 ▲납부계좌 확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수신기의 일시적인 장애를 원격으로 진단하고 위성 방송신호를 직접 재전송하는 기능을 통해 고객 스스로 불편사항 및 고장을 즉시 해결할 수도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의 경우 은행, 카드, 보험 등 보는 ARS를 지원하는 공용앱(약 55개) 이 하나라도 설치돼 있으면 바로 구동이 가능하다. 공용 앱이 없을 경우에는 '보이는 ARS' 어플리케이션 설치가 필요하다. 아이폰 이용자는 앱스토어에서 '보는 ARS'를 검색해 설치 후 사용할 수 있다.
KT스카이라이프는 '보는 ARS' 시행으로 고객센터 이용시간과 대기시간이 줄어들고 고객 편의성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객센터 통화량의 약 15%를 '보는 ARS'를 통해 소화하고 고객 셀프 처리 서비스율은 약 4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회사는 8월 중순 경 유료채널과 페이퍼뷰(PPV) 관련 기능도 추가해 '보는 ARS' 서비스를 지속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KT스카이라이프 관계
[디지털뉴스국 김제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