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중에서도 특히 청라국제도시 최고 입지에 자리한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에 큰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 단지는 최고 24층에서 바라보는 청라호수공원 조망권을 갖춘 희소성 높은 소형주거상품으로 청라시티타워(예정), 7호선 시티타워역(예정) 등 청라국제도시 개발호재의 직접적 수혜단지라는 장점까지 더해져 각광받고 있다.
특히 이 단지와 인접한 청라시티타워(예정)는 최근 착공승인에 이어 착공신고를 마쳤다. 이 소식으로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청라시티타워(예정)는 높이 453m의 오피스가 없는 세계최초의 초고층 빌딩으로 상업•엔터테인먼트•쇼핑센터로만 가득한 수직 테마파크로 탄생할 전망이다.
완공 후에는 국내에서 2번째로 높은 초고층 빌딩으로 청라국제도시의 랜드마크 상징성을 갖추게 되며 이 인근으로 형성되는 각종 교통 및 생활인프라의 확충으로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의 주거가치는 대폭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이미 경기도 하남, 고양에서 성공을 거둔 대형 복합 쇼핑몰인 스타필드 청라(예정)역시 착공승인을 마친 상태다. 단지와 인근에 위치한 ‘스타필드’는 이미 하남시, 고양시에서도 주거 및 투자의 가치를 크게 상승시키는 요소로 작용한 바 있어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의 인기에도 힘을 더할 것으로 보인다.
지지부진 말이 많았던 제3연륙교(예정) 개발사업에도 긍정적인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인천시민의 숙원이며 민선7기 시장공약사항인 제3연륙교의 조기 건설을 위해 분야별 전문 기술자와 실시설계용역 기간 단축은 물론 특수공법, 신기술 도입, 공구 분할 등 다각적인 방법을 강구하여 당초 계획된 2020년 착공, 2025년 개통 계획을 앞당기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28일 밝혔다.
제3연륙교는 IFEZ(인천경제자유구역)인 영종~청라(중구 중산동 ~ 서구 원창동)을 연결하는 총 연장 4.66km(해상교량 3.64km, 육상구간 1.02km)에 6차로와 자전거도로 및 보도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 교량이 건설되면 서울 목동 ~ 서인천 ~ 청라 ~ 영종하늘도시 ~ 인천국제공항을 연결하여 주변지역 개발 활성화 및 교통편의 제공, 공항 이용자의 정시성 확보, 자전거 이용 등을 통한 관광활성 등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로 인해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의 가치는 더욱 상승 할 것으로 보인다.
큰 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는 이런 호재가 무색할 만큼 1억 2천만원대의 부담 없는 분양가로 가격경쟁력을 갖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와 더불어 비조정대상지역 내 오피스텔로 전매제한이 없다는 점과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등 우수한 계약조건까지 갖춰 더욱 인기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눈길을 끌고 있다.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바로 앞에 위치한 청라호수공원은 청라국제도시의 랜드마크급 수변공원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최고 24층에서 청라호수공원을 바라볼 수 있는 이 단지의 바로 앞에는 산책로, 운동시설 등이 조성된 4.5km길이의 인공수로 커넬웨이가 있어 입주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쾌적하고 여유 있는 주거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교통인프라도 우수하다. 청라국제도시역(공항철도)을 이용해 김포공항, 디지털미디어시티(DMC), 서울역(6정거장 소요)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향후 7호선 연장사업이 청라국제도시역까지 이어질 예정으로 공항철도와, 7호선 두 개 지하철을 누리는 역세권 단지로 가치가 더욱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단지 가까이 위치한 BRT와 GRT 등 대중교통의 이용도 편리하며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와 경인고속도로•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인천공항고속도로 등 청라국제도시의 사통팔달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개발호재도 눈에 띈다. 현재 청라국제도시는 개발의 황금기라고 할 수 있을 만큼 굵직한 개발호재들이 연달아 진행되고 있다. 하나금융타운(예정)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는 현재 많은 관심을 받으며 선착순 호실 지정 계약 중이며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서구 경서동 943-9번지에 위치한다.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