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제공 = 종근당] |
에소듀오는 세계 최초로 에스오메프라졸과 탄산수소나트륨 성분을 복합한 제품이다. 에스오메프라졸 단일제제의 위산분비억제 효과를 유지하면서 약효 발현이 빨리 이뤄지도록 만들어졌다. 위 속 수소이온지수를 빠르게 높이는 탄산수소나트륨 덕이다. 수소이온지수가 높아지면 에스오메프라졸이 위산에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고 약물이 십이지장 상부부터 흡수돼 복용한 뒤 약효가 빠르게 나타난다.
실제 에소듀오와 에스오메프라졸 단일성분을 비교한 임상에서 에소듀오를 복용한 환자의 혈중최고약물농도 시간이 에스오메프라졸 단일성분 복용 환자군 대비 3배 빠른 30분으로 확인됐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종근당 관계자는 "에소듀오는 위산분비억제제와 제산제가 이중으로 작용해 기존 약물의 단점을 극복한 개량신약"이라며 "차별화된 약효를 바탕으로 에소듀오를 시장 선두 제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종근당은 에소듀오 출시를 기념해 서울 강남구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지난 18일 론칭 심포지움을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움에는 전국의 개원의 약 100여 명이 참석해 에소듀오에 대한 기대를 나
심포지움에서 좌장을 맡은 이오영 한양대 의대 교수는 "위식도 역류질환 환자들에게는 약효의 발현 속도가 약물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라며 "에소듀오는 약효 발현속도가 빠르고 단일제 대비 약가가 낮아 환자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