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 '빠새'가 출시 15개월 만에 2000만봉이 판매되면서 스테디셀러에 올랐다. 11일 해태제과에 따르면 지난해 4월 출시한 '빠새'가 누적판매량 2000만 봉지 돌파와 연 매출 200억 원을 동시에 달성했다. '빠새'는 제과업계 히트제품 기준인 월 매출 10억원을 15개월째 유지하고 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빠새'가 단순한 히트상품이 아니라 스테디셀러가 됐다고 설명했다. '신제품 효과'가 사라진 이후에도 1년간 꾸준히 매출이 유지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해 출시된 스낵 제품 중 20-20클럽(2000만봉지-200억원)에 가입한 과자는 오리온 '꼬북칩'과 '빠새' 둘 뿐이다. 이같은 기준에 부합하는 스테디셀러 제품은 2011년 이후 신제품 118개 중 6개에 불과했다.
지난 해 '빠새'의 시장 점유율은 20%를 차지해 30년 간 농심 새우깡이 독점해오던 새우 맛 과자시장에 빠르게 안착했다.
해태제과는 여름 시즌용 빠새 2탄을 출시한다
. 블루하와이언 칵테일을 제품화한 '쉬림프 칵테일맛'으로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젊은 층을 겨냥한 제품이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하지 않은 가운데 제품력으로 평가 받은 성적이라 더욱 긍정적"이라며 "다양한 맛의 제품을 더 내놔 연 매출 500억원대 브랜드로 키워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덕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