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정표시장치(LCD) 판매 단가 하락으로 고전하고 있는 LG디스플레이가 올레드(OLED) 패널 공급처를 다변화하며 돌파구를 찾고 있다. 올해 월드컵과 아시안게임 등 대형 스포츠 이벤트 덕분에 올레드TV 판매가 증가할 것이란 전망도 실적 개선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10일 디스플레이업계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는 올해 2분기부터 중국 TV시장 1위 업체인 하이센스에 올레드TV용 디스플레이 패널 공급을 시작했다. 지난해 전세계 20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15%의 점유율로 중국 업체 가운데 선두에 오른 하이센스는 오는 3분기 올레드TV 신제품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LCD TV 시장에서 1위에 오른 하이센스가 올레드TV 시장에 진출하면 올레드 패널 시장도 본격적인 확대 국면에 들어설 것으로 보인다. LG전자를 비롯해 파나소닉, 소니, 스카이워스, 필립스, 뢰베에 이어 올해 샤프와 하이센스의 올레드TV 진영 신규 합류는 올레드 패널 수요가 늘어나는 것은 물론 판매단가 상승 요인으로도 작용할 것으로 분석된다.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글로벌 올레드TV 출하량은 60만2000대로 전년 동기(28만7000대)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IHS마킷은 올해 올레드TV 출하량 전망치를 280만대 수준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 시장을 주도하고
[전경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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