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은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를 일본의 양대 홈쇼핑 채널 중 하나인 QVC 홈쇼핑을 통해 현지에서 선보인다 7일 밝혔다.
오는 8일 일본 QVC 홈쇼핑에서 '에센스 커버팩트'를 15시와 21시 두차례 방송한다. 이날에는 모델 견미리가 직접 출연해 제품 설명을 맡을 예정이다.
2013년 9월 홈쇼핑을 통해 처음 출시된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에센스 포켓기술'로 고체 파운데이션 속에 고농축 수분 에센스가 함유된 독특한 제형과 촉촉함, 커버력을 모두 갖춘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인생팩트', '모녀팩트', '완판팩트' 등 수많은 애칭을 얻으며 '에센스 팩트'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었으며, 원조 에센스 팩트로 국내 홈쇼핑에서 현재까지 누적판매 630만 세트, 4400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국내 인기에 힘입어 지난 2016년 중국에 진출한 바 있다. 애경은 지난해 중국 최대 온라인 플랫폼 '티몰 글로벌'에서 파운데이션부문 1위에 오르는 등 해외 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을 인정 받자 이후 일본 시장 진출까지 긍
애경산업 관계자는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꼼꼼한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탄탄한 제품력으로 성공한 제품"이라며 "제품 선정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QVC 홈쇼핑 진출한 만큼 일본 소비자들로부터도 인정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규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