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치즈치킨 뿌링클 [사진 제공 = bhc치킨] |
2위는 440만개가 판매된 '맛초킹', 3위는 430만개가 팔린 '해바라기 후라이드'였다.
bhc치킨은 "젊은 층 입맛에 맞는 특화된 맛 개발과 이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이 제품들의 지난해 총 판매 수량은 1520만개로, 분당 29개가 팔려나갔다. 판매된 치킨 박스를 옆으로 길게 늘어놓으면 3344km에 달해 서울과 타이베이를 왕복할 수 있다. 소비된 치킨 양은 1만5200t으로 1t 차량에 실어 한 줄로 세우면 제주도 동쪽 끝에서 서쪽 끝까지의 길이를 넘는다고 bhc치킨은 설명했다.
bhc치킨은 또 이번 매출 분석을 통해 뿌링클과 맛초킹과 같은 차별화된 치킨 메뉴가 소비자 입맛을 공략하는데 성공했다고 봤다. bhc치킨의 경우 지난 2013년 후라이드와 양념치킨이 전체 매출에서 60%의 비중을 보였지만, 현재는 다양한 소스와 시즈닝으로 차별화된 탈 후라이드 메뉴가 70%에 이른다.
이에 따라 bhc치킨은 불향을 강조한 신개념 간장치킨 '소이바베큐' 치킨을 최근 출시하기도 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