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맥심 티오피 트리플 에스프레소 라떼 [사진 제공 = 동서식품] |
이 제품은 기존의 라떼 타입 컵 커피 제품보다 덜 달면서도 더 진한 커피 맛을 내기 위해 100% 아라비카 원두를 강하게 로스팅하고, 기존 맥심 티오피 볼드 에스프레소 라떼 대비 커피 추출액 함량을 높였다. 단 맛을 줄이면서 깔끔한 뒷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2200원(300ml)이다.
동서식품은 이번 트리플 에스프레소 라떼 출시로 ▲마일드 에스프레소 라떼 ▲볼드 에스프레소라떼 ▲트루 에스프레소 블랙 등 맥심 티오피 컵커피 제품이 총 4종으로 늘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즉석음료(RTD) 커피 전체 시장 규모는 약 1조2800억원으로 전년 대비 6.4% 성장했다. 이 중 컵커피 제품 시장 규모는 약 4500억원으로 같은 기간
안다희 동서식품 마케팅매니저는 "이번에 선보인 맥심 티오피 트리플 에스프레소 라떼는 깊고 풍부한 커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어 강한 집중이 필요한 순간에 어울리는 커피음료"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요구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