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여름철 미세먼지 등 외부 스트레스 날릴 `스트레스 슈터` 제품 주목"

기사입력 2018-04-13 09:25


올 여름 화장품 시장은 각종 스트레스로부터 자유로워지게 하는 '스트레스 슈터(Stress Shooter)' 제품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ODM(제조자개발생산) 기업 한국콜마는 올 여름 스트레스 슈터 제품들이 주목 받을 것이라며 특히 외부 유해 성분과 노폐물을 씻어 내는 클렌징 제품과 내추럴 콘셉트 제품을 주력으로 내세울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회사는 일상생활에서 겪는 스트레스는 물론 미세먼지 등 환경 스트레스, 외모 스트레스 등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욕구가 증가하면서 스트레스 슈터 제품이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트렌드 전망에 따라 한국콜마는 '4.0 오일 버블 클렌저 기술'을 개발했다. 메이크업 세정에 효과적인 해바라기씨 오일을 40% 함유해 미세한 노폐물까지 씻어 내는 거품 세안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내츄럴 콘셉트의 대표적인 기술로는 '제로 세범 내추럴 파우더'가 있다. 미국의 화장품 안정성 평가기관인 EWG의 그린 등급 성분으로 구성해 미네랄 유래 파우더가 피지를 흡수하고 보습 오일을 방출하는 방식이다.
이외에도 오후만 되면 축 쳐지고 뭉치는 속눈썹을 언제 어디서나 보완해주는 수정용 마스카라나 매끈하고 촉촉한 팔꿈치, 뒤꿈치를 유지해주는 각질제거 제품처럼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제품들이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올해는 꾸준하게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려는 코스메틱 트렌드가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한국콜마는 앞으로도 통찰력 있는 뷰티 트렌드를 제시하고 이를 뒷받침하는 높은 기술력으로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김규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