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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가전매장 이킨마켓(Ekin Market)에서 대우전자 바틱 문양 프라이어 오븐을 구경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소비자 [사진 제공 = 대우전자] |
앞서 동남아 전통 의상을 자동 세탁하는 '바틱 케어 세탁기', 현지 음식을 조리하는 '아얌고랭 복합오븐'를 출시했다. 최근에는 전통문양 디자인을 적용한 '바틱 문양 아얌고랭 복합오븐'을 내놨다.
누적 판매량도 견조하게 증가하는 추세다. 대우전자 동남아 특화제품들의 누적판매량은 10만대를 넘어섰다.
바틱케어 세탁기는 전체 인구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무슬림을 겨냥했다. 전통 의복인 '바틱'을 세탁할 수 있는 '바틱 전용코스'를 채용한 제품이다. 기존 세탁기 일반 세탁코스 대비 세탁기 모터의 운전율을 80% 이하로 조절, 수류를 완화시켜 옷감 마찰을 줄여 변형과 손상을 최소화한다.
대우전자는 지난 2016년 비틱케어 세탁기를 인도네시아 시장에 최초로 선보였다. 이후 현지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지난해부터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수출 전 모델에 '바틱 전용코스'를 적용했다.
아얌고랭 복합오븐은 전자레인지, 그릴, 오븐, 프라이어 기능을 갖춘 복합오븐이다. 동남아시아 대표 음식인 아얌고랭, 사테야얌, 나시우득 등을 기름 없이 버튼 하나로 요리할 수 있다. 최근 출시한 '바틱 디자인 아얌고랭 복합오븐' 은 기존에 인기를 끌고 있는 아얌고랭 복합오븐 제품에 전통 문양인 '바틱' 문양을 제품 도어에 적용한 특화 제품이다.
아울러 대우전자는 동남아 유통망 확대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대우전자는 하버노만(Harvey Norman), 통행(Toong Heng), 원리빙(One Living) 등 동남아 주요 가전 유통 업체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라이온 마스(Lion Mas), HLK 등 신규 유통 채널을 확보했다. 다음달부터는 대유그룹 계열사인 대유위니아 제품군을 유통망에 새로이 선보이며 로드쇼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창중 대우전자 말레이시아 법인장은 "현지 특화 제품들은 판매실적도 좋지만 소비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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