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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캠페인은 세계자폐인의 날(4월 2일)을 기점으로 휠라 키즈의 '파란캠페인' 전용 컬렉션을 출시, 캠페인용 제품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 기부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파란캠페인을 상징하는 '블루 라이트'를 모티브로 디자인된 휠라 키즈의 제품을 구매하기만 해도, 캠페인에 자동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올해는 특별히 파란캠페인 컬렉션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블루 라이트 나노블럭'도 제공할 예정이다.
파란캠페인은 자회사인 휠라 USA에서 시작된 캠페인으로, 세계 각 지역의 명소에서 자폐성 장애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뜻하는 파란색의 붉을 밝히는 'Light it up blue'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서 시행됐다. 휠라 키즈는 2016년부터 사단법인 한국자폐인사랑협회와 사회적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자폐성 장애'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도모하고, 자폐증과 자폐성 장애를 겪는 이들에 대한 인식개선 취지로 본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한 휠라 키즈 '파란캠페인'은 캠페인 아이템을 기존 운동화에서 의류, 용품까지 확대했다. 캠페인을 위해 출시한 '휠라 키즈 코트라이트'는 휠라의 헤리티지 모델인 에프엑스-100 (FX-100)에서 영감을 얻은 키즈 슈즈다. 파란캠페인 전용 모델은 블루와 핑크 두 가지로 가격은 5만 9000원. 또 이번 캠페인을 위해 반팔 티셔츠(3컬러, 2만 5000원)와 모자(2컬러, 2만 5000원), 에코백 (2만 5000원) 등도 내놨다.
휠라 키즈 관계자는 "자폐인과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동참하고자 캠페인 운동화 '코트라이트'를 포함한 특별 아이템을 출시하고, 자폐성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 중"이라며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사회환원으로 공유가치창출 활동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규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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